패션뷰티매거진V 수지 멘키스의 NYFW: 셀프-포트레이트, 줄리에타, 후드 바이 에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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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지 멘키스의 NYFW: 셀프-포트레이트, 줄리에타, 후드 바이 에어
셀프-포트레이트: 귀여움 – 반항적으로
귀여운 소녀가 기퓌르 레이스로 된 층층이 드레스 안에 호리호리한 몸을 담고 하얀색 가구들이 엉망진창으로 쌓여있는 무대 위에 마치 꽃집에 있는 양 섰다. 셀프-포트레이트를 위해 만들어진 패션무대였다.
겨우 2년 전에 만들어진 이 회사의 이야기는 마법과도 같다. 셀프-포트레이트의 디자이너는 로맨틱하면서 흐트러진 모습으로 옷을 입은 힙한 젊은 여성이 아니다. 하늘하늘한 패브릭으로 만들어진 옷들이 한쪽 어깨에서 흘러내린다든지 스포티한 미니드레스에는 꽃무늬로 가득하든지 말이다.
또한 이 브랜드의 스토리는 런던을 근거지로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, 시골 작은집 문 앞을 장미와 화단이 장식하고 있는 영국의 꿈 같은 정경을 담고 있지도 않다.
대신, 말레이시아에서 자라고 센트럴 세인트 마틴스를 졸업한 한 총(Han Chong)은 패션계에서 작은 돌풍을 일으켰다. 그가 만든 적절한 가격의 옷들은 매장들을 놀래 키는 속도로 팔려나가고 있다. 또한 캔달 제너부터 미란다 커, 케이티 페리, 크리스틴 스튜어트에 이르기까지 가장 핫한 완판녀들, 즉 약간의 반항기가 섞인 귀여운 옷들을 좋아하는 젊은 여성들이 한 총의 옷을 입고 있다. 그리고 이것이 바로 한 총의 특별한 힘이라 할 수 있겠다.
줄리에타: 쿠레주를 테니스 코트로 들이다
이번 주 US오픈 테니스경기는 스포츠 팬들에게는 큰 관심사였다. 그러나 줄리에타 브랜드를 통해, 뉴욕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탈리아인 소피아 시지는 초현대적인 테니스 선수와 1960년대 패션 아이콘인 앙드레 쿠레주 사이에 존재할 매혹적인 패션 운동선수를 만들어냈다.
“줄리에타의 DNA는 파워풀하고 강함을 지닌 여성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.” 소피아 시지가 백스테이지에서 말했다. 그녀 주변은 옷을 통해 온 몸을 가로지르던 가로, 세로, 사선의 줄무늬들로 가득했다.
스포츠 열기에 걸맞은 저지는 그래픽 룩의 기초가 되었고, 깊이 파인 브라톱과 바이저는 패셔너블했다.
함께 있으면 각 서브가 엄청난 스매쉬 히트로 끝날 만큼 눈부신 효과였다. 따로 있으면 옷들은 쿠레주의 시대로부터 반 세기가 지나는 동안 세상이 얼마나 변했는지를 보여주는 발랄한 여성성을 보여주었다.
후드 바이 에어: 흐트러진 유니폼
후드 바이 에어의 셰인 올리버는 교복을 좋아하는 것처럼 보인다. 특히나 교복을 싹둑 잘라내고 패션퍼즐을 끼워 맞추기를 선호하는 것 같다. 그리하여 지퍼 톱 위로 뻣뻣한 칼라와 컷어웨이 숄더가 들어간 셔츠라든지 양쪽에 절개가 들어가 페티시 의상처럼 보이는 바지가 등장했다.
이 디자이너가 어디서 수업을 받았던지 간에, 그 수업은 시폰을 한 곳으로 그러모은 검은 끈으로 만든 결박과 팔을 감싸는 하얀 붕대에 중점을 두고 있었나 보다.
이번 쇼는 후드 바이 에어의 “HBA” 로고가 박힌 산뜻한 백인들의 코튼저지 의상으로 끝났다. 그리고는 성별을 알 수 없는 부부가 피날레를 장식했다.
쇼킹했을까? 전혀. 혁신적이었을까? 데님이나 다른 패브릭을 해체해버린 다양한 방식들을 감안한다면, 그렇다. 그러나 이곳에도 패션이 존재했었던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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